같은 회사망의 다른 피시의 공유폴더를 사용하다가 어느순간 아무런것도 안했는데 공유폴더가 않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대부분 몇가지 서비스가 활성화가 않돼있는경우가 대부분이다. 물론 상대방이 공유를 해제했다던가 네트워크가 연결이 않되있다던가 방화벽설정이 되있다던가의 이유로 공유가 않보일 수 있다. 아래의 경우는 방금전까지 잘사용하다가 아무런것도 한것이 없는데 않될경우 체크해봐야하는 부분이다.
일단 내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관리를 선택하여 실행한다.
컴퓨터 관리를 실행하여 서비스항목을 선택하여 목록을 확인한다.
일단 서비스 항목중에 ‘Workstation’ 항목을 시작됨으로 실행한다.
항목중에 ‘Server’ 항목을 시작됨으로 실행한다.
항목중 ‘Computer Browser’ 를 시작된으로 실행한다.
위의 3가지 항목을 모두 실행하고 다시 한번 탐색기에서 해당피시의 공유폴더를 찾아보면 다시 보일것이다.
위의 3가지 항목이 비활성화 되는 주 원인은 해당피시가 감염되어있어서 백신의 작용으로 중지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항상 감염에 조심하시길…